무료 음악 공유, 스트리밍 사이트 - '그루브샤크(GrooveShark)'

인터넷 2013/02/25 12:00


이번글에서 소개할 사이트는 무료로 음악을 듣고 공유할 수 있는 GrooveShark라는 사이트입니다.


GrooveShark 사이트 주소 - http://grooveshark.com/

필수사항 -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하고 Adobe Flash Player가 설치되어 있어야함.

로그인 필수 여부 - X (로그인을 안해도 제한없이 노래를 들을수는 있지만 나만의 리스트를 만들 수는 없습니다.)

음악 재생시 메모리 사용량 - 133,568KB


108,256KB(firefox.exe), 20,820KB(FlashPlayerPlugin_11_6_602_168.exe), 4,492KB(FlashPlayerPlugin_11_6_602_168.exe)


그루브샤크 사이트는 어도비 플래시와 웹브라우저만 설치되어 있으면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.

네이버의 뮤직 미리듣기의 경우 1분 밖에 못듣는데 비해 그루브샤크의 경우 전체를 다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,



뿐만 아니라 요즘 최신곡들도 검색하면 바로 바로 나와서 음악을 소장하거나 이동시키실 분, 음질에 민감하신분들이 아니면 이 사이트에서 들어도 충분할거 같네요.

물론 음악을 하나하나 일일이 추가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로그인을 하고 리스트를 만들면 추가한곡을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.

구글이나 트위터 계정 혹은 그루브샤크 계정이 있으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.


위 스크린샷 가운데에 보면 눈물샤워 (Feat. 에일리)라고 있는데 그 오른쪽을 보시면 하트, 체크, 화살표, 콤보박스가 있습니다.

하트는 즐겨찾기 리스트에, 체크는 컬렉션에 추가를 할 수 있으며 오른쪽 화살표 모양은 공유가 가능합니다.



화살표 모양을 눌러 음악을 공유해보겠습니다.

위화면에 보이는 태그를 복사해 글에 붙여넣으면 아래와 같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바(?)가 생깁니다.


볼륨을 올리거나 음소거를 할 수 있는 버튼이 없는게 단점이지만 그래도 음악은 잘 들립니다~


그루브샤크, 페이스북, 트위터, 구글플러스, 레딧, 스텀블어폰에 공유도 가능하네요...



콤보박스를 눌러봤습니다~

지금 재생, 다음 곡 재생, 마지막 곡 재생, 뉴 플레이 리스트, 그러고 아까ㅏ본 하트, 체크, 화살표의 기능이 있네요.



최신곡 뿐만 아니라 좀 지난 노래들도 검색이 되는군요~
추노의 ost곡들중 기억에 남는 곡들을 검색해봤습니다. (김보경 청개구리는 제외입니다~ 학교2013 ost)

하단의 음악 리스트 바(?)를 보면 이전곡, 일시정지, 다음곡, 부분 조정, 곡섞기, 곡반복, 곡 크로스페이드, 볼륨 조절, 콤보박스, 리스트 숨기기 버튼(?)이 있습니다. 콤보박스에는 라디오 켜기, Visualizer 보이기, 곡보기, Save Songs, Load Songs, Clear Queue등의 기능이 있네요. 여기서 Save Song은 .mp3 파일로 저장하는건 아니고 플레이리스트를 저장하는건가봅니다.


곡 반복은 한번 누르면 전체반복, 한번더누르면 한곡반복, 다시한번더 누르면 반복안함이 됩니다.



아참! 곡 재생은 CD 모양을 누르면 리스트에 추가됩니다. (맨처음에 추가할 때는 바로재생됨)


ps. 구글 크롬에서는 'grooveshark downloader'라는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다운로드도 가능하다고 하네요.


'사이트' 관련글 더보기


설정

트랙백

http://comgoblin.tistory.com/trackback/141 관련글 쓰기

댓글

  • 2013/02/25 12:47 ADDR 수정/삭제 답글

    비밀댓글입니다


티스토리 툴바